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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설명- url :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160585 입력은 3×3 크기의 문자열 배열로, 각 칸에는 'O', 'X', '.' 중 하나가 들어간다. 이때 해당 보드 상태가 규칙에 어긋나지 않는지 확인하여 유효하면 1, 불가능한 상태면 0을 반환해야 한다.게임 규칙 요약'O'가 선공이다.한 번에 한 개의 돌만 둘 수 있다.'O'의 개수는 'X'보다 같거나 하나 더 많아야 한다.누군가 승리했다면 게임은 종료되어야 하며, 이후의 착수는 존재할 수 없다.'O'와 'X'가 동시에 이긴 상태는 존재할 수 없다.풀이 전략보드에서 'O'와 'X'의 개수를 센다.개수 조건을 위반하면 바로 0을 반환한다.각각의 플레이어가 승리했는지 판별..
1. 문제 개요- url :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340212?language=java1.1 퍼즐 게임의 규칙퍼즐 게임을 플레이하며, 퍼즐을 주어진 순서대로 제한 시간 내에 풀어야 한다. 퍼즐마다 다음과 같은 정보가 주어진다:난이도: diffs[i]소요 시간: times[i]플레이어의 숙련도를 level이라 할 때, 퍼즐 풀이 규칙은 다음과 같다.diffs[i] ≤ leveltimes[i] (한 번에 해결)diffs[i] > leveldiffs[i] - level번 틀리고, 그때마다 times[i] + times[i-1]을 소모한 뒤, 마지막으로 times[i] 소모하여 해결1.2 문제의 목표모든 퍼즐을 제한 시간 limi..

도커를 설치할 때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Docker Desktop을 이용하는 방식이고, 다른 하나는 순수 리눅스 환경에서 도커를 직접 설치하고 관리하는 방식이다. 이 두 방식은 도커를 사용하는 목적은 동일하지만 내부적으로 작동하는 방식과 사용자 경험 측면에서 상당한 차이가 있다. 이번 글에서는 Docker Desktop과 순수 리눅스 도커 환경이 각각 어떤 특징을 갖고 있는지, 두 환경의 차이점과 각각의 장단점을 명확하게 비교해본다.Docker Desktop 환경의 특징과 장단점Docker Desktop은 도커사(Docker Inc.)가 제공하는 공식 GUI 기반의 도커 관리 도구이다. Docker Desktop을 설치하면, 도커 엔진과 Docker Compose는 물론이고, GUI 기반 ..
개발 도중 실수로 커밋을 해버렸는데, 아직 git push는 하지 않은 상태에서 "커밋을 취소하고 싶다"고 느낀 적이 있을 것이다. 이 글은 원격에 반영되지 않은 로컬 커밋을 취소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정리한 내용이다.1. 상황 정리: 푸시하지 않은 커밋을 되돌리고 싶을 때다음과 같은 상황을 가정해보자.git commit -m "불필요한 임시 로그를 커밋해버림"# 하지만 아직 git push는 하지 않은 상태이때 가장 먼저 고민해야 할 것은 다음 질문이다:커밋은 취소하고, 변경된 코드 내용은 유지할 것인가?커밋도 취소하고, 코드 변경 내용도 함께 버릴 것인가?여러 개의 커밋 중 특정 커밋만 골라 없애고 싶은가?이 질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이 달라진다.2. git reset으로 최근 커밋 취소하기..
문제 배경- url :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388353 A 회사의 물류창고에는 알파벳 대문자로 종류가 구분된 컨테이너들이 격자 형태(n행 × m열)로 배치되어 있습니다.출고 요청이 들어올 경우, 다음 두 가지 방식 중 하나를 사용하여 컨테이너를 꺼냅니다:지게차 요청 (알파벳 1글자):외부와 연결된 컨테이너만 꺼냄4면 중 적어도 1면이 창고 외부(접근 가능한 칸)와 연결돼 있어야 꺼낼 수 있음크레인 요청 (알파벳 2글자):해당 종류의 컨테이너를 위치 상관없이 전부 꺼냄문제의 핵심은?접근성 판단:창고 테두리에 위치한 칸은 무조건 접근 가능빈 칸('')을 통해 접근 가능한 칸에 연결돼 있다면 그 칸도 접근 가능이 접근 가능 여..
문제 개요- url :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389479 온라인 게임을 운영하는 상황에서, 시간대별 게임 이용자 수가 주어진다. 한 서버는 최대 m명의 이용자를 처리할 수 있으며, 이용자 수가 m명 이상이면 서버를 증설해야 한다. 증설된 서버는 k시간 동안만 유효하다. 서버를 증설할 때마다 서버가 가동되는 시간대를 관리하고, 모든 이용자가 게임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최소 증설 횟수를 구하는 것이 목표다.문제의 조건 정리하루는 총 24시간(0시 ~ 23시)으로 주어진다.players[i]: i시 ~ i+1시 사이의 게임 이용자 수m: 서버 1대가 처리할 수 있는 최대 인원k: 증설된 서버가 유지되는 시간(시간 단위)..
문제 정리- url :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68646 1️⃣ 문제 조건인접한 두 풍선을 고를 때, 더 작은 번호의 풍선을 터뜨리는 것은 최대 한 번만 가능하다.이후에는 항상 번호가 더 큰 풍선을 터뜨려야 한다.풍선을 터뜨릴 때마다 빈 자리는 중앙으로 채워진다.풍선 배열에서 마지막까지 남을 수 있는 풍선의 개수를 찾는 것이 목표이다.2️⃣ 예제예를 들어, 배열이 [9, -1, -5]라면, 각 풍선은 경로를 따라 최후까지 살아남을 수 있다.문제에서 제공된 여러 예시와 함께, 이러한 흐름을 여러 번 반복하며 가능한 풍선을 모두 찾는다.첫 번째 접근: 완전탐색의 한계처음에는 스택/큐를 사용하여 가능한 모든 경로를 탐색하는 완전탐..
문제의 핵심 개념- url :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172927 1️⃣ 곡괭이 피로도 표곡괭이마다 각 광물에서 소모되는 피로도가 다르다.다이아몬드 곡괭이: 모든 광물을 1의 피로도로 캔다.철 곡괭이: 다이아몬드 5, 나머지 1씩.돌 곡괭이: 다이아몬드 25, 철 5, 돌 1.2️⃣ 연속 채굴 규칙곡괭이를 한 번 선택하면 반드시 5개의 광물을 연속으로 캐야 하며, 이후 다음 곡괭이를 선택할 수 있다.3️⃣ 곡괭이 소진 및 종료 조건곡괭이를 모두 소진하거나 광산에 있는 모든 광물을 캘 때까지 반복한다. 곡괭이가 부족하면 광산의 일부 광물을 캐지 못할 수도 있다.접근 방식: 완전탐색 + 우선순위 큐 기반의 최적화이 문제는 본질적..